칠곡라이프
윤석열 대통령 새해 연하장 ‘칠곡할매 글꼴’로 희망을 전해 화제
칠성고라이프
2022. 12. 30. 16:18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칠곡할매 글꼴’로 새해 희망을 전하는 ‘연하장’을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
칠곡할매 글꼴은 가난으로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이 손으로 꾹꾹 눌러 또박또박 쓴 글씨체다.
칠곡할매글꼴을 제작한 경북 칠곡군은 2021년 한글날을 앞두고 훈민정음(訓民正音)을 빗대어 국민들이 널리 편하게 칠곡할매글꼴을 이용하라는 의미인‘용민정음(用民正音)’을 발표를 하고 또 한글과컴퓨터는 공식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한컴오피스에 칠곡 할머니의 손 글씨를 디지털로 전환한‘칠곡할매글꼴’이 정식으로 탑재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글꼴은 글씨체 원작자의 이름을 딴 △칠곡할매 권안자체 △칠곡할매 이원순체 △칠곡할매 추유을체 △칠곡할매 김영분체 △칠곡할매 이종희체 등 5가지다.
한컴오피스에서 칠곡할매글꼴을 검색해 선택하면 다섯 분의 시골 할머니 손 글씨체로 한글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출처 : 칠성고라이프(http://www.chilgoklife.com)
http://www.chilgoklif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812
윤석열 대통령 새해 연하장 ‘칠곡할매 글꼴’로 희망을 전해 화제 - 칠성고라이프
윤석열 대통령이 ‘칠곡할매 글꼴’로 새해 희망을 전하는 ‘연하장’을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칠곡할매 글꼴은 가난으로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이 손으로 꾹꾹 눌러 또박또박 쓴 글
www.chilgoklif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