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라이프

윤석열 대통령 새해 연하장 ‘칠곡할매 글꼴’로 희망을 전해 화제

칠성고라이프 2022. 12. 30. 16:18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새해 연하장 ‘칠곡할매 글꼴’로 희망을 전해 화제

윤석열 대통령이 ‘칠곡할매 글꼴’로 새해 희망을 전하는 ‘연하장’을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

칠곡할매 글꼴은 가난으로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이 손으로 꾹꾹 눌러 또박또박 쓴 글씨체다.

칠곡할매글꼴을 제작한 경북 칠곡군은 2021년 한글날을 앞두고 훈민정음(訓民正音)을 빗대어 국민들이 널리 편하게 칠곡할매글꼴을 이용하라는 의미인‘용민정음(用民正音)’을 발표를 하고 또 한글과컴퓨터는 공식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한컴오피스에 칠곡 할머니의 손 글씨를 디지털로 전환한‘칠곡할매글꼴’이 정식으로 탑재된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글꼴은 글씨체 원작자의 이름을 딴 △칠곡할매 권안자체 △칠곡할매 이원순체 △칠곡할매 추유을체 △칠곡할매 김영분체 △칠곡할매 이종희체 등 5가지다. 

한컴오피스에서 칠곡할매글꼴을 검색해 선택하면 다섯 분의 시골 할머니 손 글씨체로 한글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출처 : 칠성고라이프(http://www.chilgoklife.com)

http://www.chilgoklife.com/news/articleView.html?idxno=18812 

 

윤석열 대통령 새해 연하장 ‘칠곡할매 글꼴’로 희망을 전해 화제 - 칠성고라이프

윤석열 대통령이 ‘칠곡할매 글꼴’로 새해 희망을 전하는 ‘연하장’을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칠곡할매 글꼴은 가난으로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이 손으로 꾹꾹 눌러 또박또박 쓴 글

www.chilgoklife.com

 

반응형